테스트
페이지 정보
24-07-24 14:02본문
테스트
테스트
월-금요일 : AM 09:00 - PM 18:00
점심시간 : PM 12:30 - PM 13:30
아이프리패스 이용약관
1장 총칙
제1조 (목적)
이 이용약관(이하 '약관'이라 합니다)은 주식회사 와이케이프렌즈(이하 '회사'라 합니다) 와 이용 고객(이하 '회원'이라 합니다.) 간에 회사가 제공하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합니다)를 이용하면서 회원과 회사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용어)
1.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주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①"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TV, 휴대형 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당사와 제휴 시설이 "회원"에게 제공하는 아이프리패스 및 아이프리패스 관련 제반 서비스 모두를 의미합니다.
②"이용자"라 함은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회원이나 비회원을 말합니다.
③"회원"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이용계약을 체결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특정 조건에 해당하는 고객은 별도의 등급을 부여받으며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④"이용계약"이라 함은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을 포함하여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 간에 체결하는 모든 계약을 말합니다.
⑤"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⑥"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⑦"제휴 시설" (이하 "제휴 시설"이라 함)이란, 당사와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운영/이용과 관련하여 제휴 계약을 맺고 서비스 제공에 대해 합의한 시설입니다. 추후 제휴 시설은 당사 및 제휴 시설의 사정에 따라 추가 또는 서비스 계약 해지 될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은 공지사항을 통해 열람할 수 있습니다.
⑧"소셜커머스"라 함은 당사가 계약을 체결하여 회원에게 "이용권 판매"를 제공하는 "판매자"를 말합니다.
⑨"가맹점"이라 함은 당사와 가맹계약을 맺고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하여 회사가 운영하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에서 시설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자를 말하며, 회사의 대리인이나 피용자로 간주하지 아니합니다.
⑩"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URL 포함), 문자, 음성, 음향, 영상(동영상 포함), 이미지(사진 포함), 타인이 등록한 글에 대한 댓글 등을 말합니다.
2.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본조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 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효력 및 개정)
①본 약관의 내용은 당사의 서비스 화면(서비스홈페이지 혹은 애플리케이션)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을 통해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약관은 이에 동의한 회원이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②본 약관은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에 가입된 회원을 포함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이 발생합니다. 다만,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회원가입 시에 입력한 전자우편 주소를 통한 이메일 발송 등의 방법으로 알림으로써, 효력을 발생하게 할 수도 있습니다.
③본 약관은 수시로 개정 가능하며, 약관을 개정하고자 할 때 당사는 개정된 약관을 적용하고자 하는 날로부터 7일 이전에 약관이 개정된다는 사실과 개정된 내용, 개정약관 적용 일자 등을 아래 규정된 방법 중 1가지 이상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고지합니다.
- e-mail 통보
- 홈페이지 내 고지
- 스마트폰 아이프리패스 APP 공지사항 내 고지
④당사가 영업양도 등의 방법으로 본 약관에 따른 계약관계를 이전하고자 하는 경우, 그 사실을 회원에게 개별적으로 통지하고 회원이 이에 대하여 30일간 이의를 제기하지 않고 계속해서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에는 이에 대하여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⑤당사가 e-mail 통보 또는 서면 통보의 방법으로 본 약관이 개정된 사실 및 개정된 내용을 회원에게 고지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제공한 e-mail 주소나 주소지 중 가장 최근에 제공된 곳으로 통보하며 이 경우, 당사가 적법한 통보를 완료한 것으로 봅니다.
⑥본 규정에 따라 개정된 약관은 원칙적으로 그 효력발생일로부터 장래를 향하여 유효합니다.
⑦본 약관의 개정과 관련하여 이의가 있는 회원은 회원탈퇴를 할 수 있으며 개정된 약관의 효력발생일까지 탈퇴하지 않거나 별도로 당사에 이의를 제기하지 않는 경우 변경된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⑧본 규정의 통지방법 및 통지의 효력은 본 약관의 각 조항에서 규정하는 개별적인 또는 전체적인 통지의 경우에 이를 준용합니다.
⑨본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서비스의 웹사이트 혹은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의 피해는 회사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약관 외 준칙 및 관련 법령과의 관계)
1. 회사는 유료서비스 및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 (이하 '개별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하는 경우에는 개별약관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2. 이 약관 또는 개별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은 전기통신사업법, 전자거래기본법, 정보통신망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련 법령의 규정과 일반적인 상 관례에 의합니다.
제5조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개요)
①당사와 제휴 시설이 본 약관에 정해진 바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하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구매
회원은 당사가 제공하는 이용권 구매 링크를 통해 "소셜커머스"에서 이용권에 대해 구매할 수 있습니다. 단, 당사 및 제휴 시설의 사정에 따라 지정된 일부 상품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2) 이용
회원은 구매한 이용권을 사용하여 당사의 제휴 시설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단, 회원이 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합니다.
3) 아이디 서비스
회원은 당사 서비스홈페이지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 인증 서비스인 아이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기타 서비스
당사는 상기 각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타 회사와의 제휴 계약 등의 방법을 통해 추가적인 서비스를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②본 약관 제 5조 ① 항에서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원활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이용권에 대한 추가 등록절차를 완료하여야 애플리케이션 및 서비스 홈페이지 이용 및 본 조 ①항에 명시된 서비스를 원활히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소셜커머스"에서 이용권 구매 후 애플리케이션에 가입하지 않은 고객의 경우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③당사는 회원의 회원가입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해서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언제든지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회사의 제공서비스 설비 용량에 현실적인 여유가 없거나, 서비스를 제공하기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2) 회사가 기술적, 재정적으로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가입 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 자격을 상실, 박탈당한 적이 있는 경우 (단,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명시적으로 얻는 경우는 예외)
4)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 E-mail 주소, ID 등 타인의 개인정보를 이용 또는 도용하여 신청한 경우
5)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모두 기재하지 않거나, 필수 기재사항을 누락하거나 사실과 다르게 기재하여 신청하는 경우, 회사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미비한 경우
6) 위법, 불법 행위 등의 부정한 용도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7) 버그 및 악성 프로그램을 이용하거나 시스템의 취약점을 악용하여 부정한 방법으로 회원가입 신청 또는 서비스 이용을 한 경우
8) 회사의 사전 동의 없이 영리를 추구할 목적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9) 회사의 내부 서비스 기준과 회사의 정책에 적합하지 않은 회원으로 판단되는 경우나 서비스 제공이 곤란한 경우
10) 사회의 안녕, 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11) 본 약관이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2) 이용자의 귀책 사유로 인하여 승인할 수 없거나 기타 규정한 제반 사항을 위반하여 신청하는 경우
13) 회사가 정하는 이용 목적과 방법에 반하여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경우
14) 회원의 이용 목적이나 서비스 이용방법이 회사의 제작권이나 영업권을 침해하거나 침해할 유려가 있는 경우
15) 프로그램 등록, 아르바이트 고용 등의 비정상적인 방법을 통해 아이디를 대량으로 생성하는 행위
16) 본 서비스와 경쟁 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악의로 이용을 신청하는 경우
④회원에게 제공되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는 당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 시설의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⑤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 시스템에 대한 공격을 포함해 기술상의 사유로 인하여 회원 등록에 일시적 또는 상당 기간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기술상의 장애가 발생할 때는 서비스 이용 승낙을 유보하거나 승인 제한 사유가 해소될 때까지 승인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⑥회사는 회원에 대해 회사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여 특정 서비스의 이용에 대해 범위를 제한하거나, 이용 횟수, 서비스 메뉴 등 서비스의 내용을 회원 등급별로 다르게 세분화하여 이용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⑦회원은 서비스 내의 개인정보 관리 화면을 통해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아이디와 "이용권" 사용에 필요한 이용자 사진은 수정 불가능합니다.
⑧회사는 서비스 제공을 위해 필요한 경우, 관련 법률 및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원에게 요청하는 회원 정보 및 기타정보 항목을 추가, 삭제 등 변경하여 수집 및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⑨회사는 회원과 별도로 서면 계약을 체결하여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및 제반 서비스의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수 있는 명시적인 권리를 부여하지 않는 한, 회원에게 회사 또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의 상호, 상표, 서비스표, 로고, 도메인 네임 및 기타 식별력 있는 브랜드 특성을 이용할 권리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⑩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형태와 기능, 디자인 등이 필요한 경우엔 수시로 변경되거나 중단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 경우 개별적인 변경에 대해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지 않습니다.
⑪전항에 의해서 제공되는 서비스가 변경 및 중단될 경우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⑫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서비스의 개선, 개발 등과 관련된 아이디어를 제공할 수 있으며, 회사는 필요한 경우 회원이 제시한 아이디어 등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개발, 개선한 추가 서비스 등의 결과물을 회원에게 서비스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제시한 아이디어 등을 통하여 회사가 개발한 결과물에 대한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⑬회사는 이용 감소로 인한 원활한 서비스 제공의 곤란 및 수익성 악화, 기술 진보에 따른 차세대 서비스로의 전환 필요성, 서비스 제공과 관련한 회사 정책의 변경 등 기타 타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서비스 운영상, 기획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언제든지 수정, 변경하거나 중단, 종료할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하여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⑭회사가 서비스의 기획이나 운영상, 또는 회사의 긴박한 상황 등 회사의 정책적 결정에 따라 서비스를 전부 종료하고자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7일 전에 E-mail 또는 서비스홈페이지, 애플리케이션 등을 통하여 공지하고 서비스를 종료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그 외에 서비스 종료로 인한 추가적인 의무나 손해배상 등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회원은 서비스가 영구적으로 종료되는 경우, 서비스 제공을 요구하거나 서비스의 중단에 대한 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⑮회사는 회원가입 신청 시 회원의 종류 및 필요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 인증과 증명서, 기타 서류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제2장 회원가입
제6조 (회원가입과 이용권 구매)
①회원가입은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가능합니다.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당사에서 정한 서비스 회원가입 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재한 후 본 약관과 ‘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 등)'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당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할 수 있으며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당사로부터 가입 완료 공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 지위를 취득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원 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④이용권의 구매는 본 약관 제5조 제 ①항, 제1) 호에 따른 방법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제7조 (회원가입 자격 및 유효기간)
① 회원가입 자격은 국내에 거주하는 내·외국인 모두에게 있습니다.
② 연간회원권의 유효기간은 상품 구매일 1일 후부터 1년으로 하며, 단기회원권 유효기간은 종류에 따라 상품 구매일 1일 후부터 6개월, 3개월로 합니다.
제8조 (이용권 사용과 관리)
①회원이 유료로 구입한 이용권을 당사와 제휴 시설에서 사용하고자 할 경우,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해야 하며, 당사와 제휴 시설은 본인 확인을 위해 회원에게 신분증 제시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러한 요청을 있을 때 요청에 응해야 정상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②회원에게 등록된 이용권은 회원 본인만 사용 가능합니다. 회원 아이디 및 이용권을 제3자에게 임의로 대여 사용하게 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사용할 수 없으며, 해당 불법 행위로 인해 발생하는 모든 책임은 사용자가 부담합니다.
③이용권은 양도 및 매매가 인정되지 않으며, 회원의 권리를 포기할 경우 약관상 환불 규정에 따릅니다.
제9조 (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①회원은 언제든지 프로필 > 회원 정보 수정 > 회원탈퇴를 통해 직접 접수할 때 회원탈퇴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또한, 온라인 접수가 어려울 때 한하여 서면, e-mail, 전화, 기타 당사가 정하는 방법으로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당사는 다음 제1) 호의 경우 또는 본 조 제②항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1) 당사나 소셜커머스를 통해 구매한 이용권 유효기간이 만료되지 않은 때
①현재 유료 이용권을 사용하고 있는 회원이 회원탈퇴와 사용중인 이용권의 즉시 해지를 원하는 경우, 본 약관 제14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해지 위약금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합니다.
②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하면, 당사는 당해 회원에 대한 통보로써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단, 3) 호의 경우에는 회원에 대한 통보 없이 자격이 상실됩니다.
1) 회원가입 신청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거나 타인의 명의를 도용한 경우
2) 회원이 부정구매, 부정 사용(타인에게 양도, 매매, 대여 등) 등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부정한 방법 또는 목적으로 이용한 경우
- 부정구매: 회원이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혹은 당사에서 지정한 판매처를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이용권을 취득한 경우를 말합니다. 그러나 시스템의 오류 등 회원의 귀책 사유에 의하지 않고 이용권이 취득된 경우나, 당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실제로 구매한 당사자의 동의가 있어 구매 당사자 대신 다른 회원에게 이용권을 선물하는 경우는 이에 제외됩니다. (단, 상품의 성격에 따라 선물 불가함이 미리 공지된 경우 부정구매 및 취득에 해당합니다.)
- 부정취득된 이용권은 회원 자격상실 통보와 함께 동시 소멸하고 이에 대하여 회원은 어떠한 권리도 주장할 수 없습니다. 또한, 부정취득 이용권으로 서비스를 이용하는 등의 부당이득이 발생한 경우 회원 당사자 또는 부정취득 동조자가 당사 또는 제휴 시설에 대한 민·형사상 책임을 집니다.
- 부정 사용: 당사나 제휴 시설 또는 회원의 동의 없이 타 회원의 이용권을 수단과 방법에 관계없이 임의로 사용한 경우를 말합니다.
3) 회원이 사망한 경우
4) 다른 회원의 당사나 제휴 시설의 서비스홈페이지 이용을 부당하게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관련 법령을 위반하여 전자거래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5) 당사나 제휴 시설 서비스를 이용하여 법령 및 이 약관에서 금지하거나 공서 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6) 기타 본 약관이 규정하는 회원의 의무를 위반하는 경우
7)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운영을 고의로 방해하거나 재산상 피해를 준 경우
8) 당사 및 제휴 시설의 합리적인 판단을 근거로 하여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인정할 경우
③본 조 제 ③항에 의해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은 당사로부터 해당 사유 발생에 대한 통지를 받은 날로부터 최대 30일 이내에 본인의 의견을 소명할 수 있으며, 당사는 회원의 소명 내용을 심사하여 회원의 주장이 타당하다고 판단하는 경우 회원에게 계속하여 정상적인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④본 조 제 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③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확정되는 시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회원의 탈퇴 요청의 경우에는 당사가 회원탈퇴 처리의 완료 통보하는 시점에서 탈퇴가 완료됩니다.
2) 회원자격상실의 경우 통보일에 회원 자격상실이 확정됩니다. 단, 사망으로 인한 자격상실의 경우에는 당사의 통보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 사망일에 자격상실이 확정되며, 당해 회원에게 제공된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와 관련된 권리나 의무 및 이용권은 당해 회원의 상속인에게 상속되지 않습니다.
⑤본 조 제 ①항에 의한 회원탈퇴 또는 제 ③항에 의한 회원자격상실이 된 경우 회원 정보는 다음과 같이 처리됩니다.
1) 탈퇴한 회원의 정보는 본 약관 제15조에 규정하는 바에 따라 일정 기간 보유 후 삭제처리 됩니다.
2) 회원 자격이 상실된 회원의 정보는 회원 자격상실 확정 후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및 타 회원의 추가적인 피해 방지를 위해 2년간 보유하며 이 기간에 재가입 및 아이프리패스 서비스가 불가할 수도 있습니다.
제3장 이용권
제10조 (이용권의 정의)
"이용권"이라 함은 당사가 회원에게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하도록 사용 승인한 유료 회원권으로 구매한 다음 날로부터 일정 기간 제휴 시설의 입장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합니다.
제11조 (이용권 종류)
①이용권의 종류는 유효기간에 따라 연간회원권, 6개월 단기회원권, 3개월 단기회원권으로 구분합니다.
②가입유형은 대인권, 소인권으로 구분하며, 판매유형은 대인 14세 이상, 그 외 소인 2가지 유형으로 1인권 종만 판매합니다.
제12조 (이용권의 생성)
①이용권은 회원이 당사나 소셜커머스에서 판매되는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매한 것으로, 당사와 제휴 시설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이용하는 유료 회원권을 말합니다.
②제휴 시설 및 제휴사의 정책에 따라 회원이 일부 시설에 대해 이용권 사용이 불가할 수도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제휴 시설 안내페이지에 해당 내용을 별도 표기 또는 안내합니다.
③이용권 신청 전, 반드시 회원 정보의 실명과 구매자의 휴대전화 번호로 신청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여 허위로 기재할 경우 법적 보호를 받으실 수 없으며, 이에 따른 민, 형사상의 모든 책임은 신청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④이용권은 상품/서비스를 구매한 다음 날 생성되며, 회원은 이용권 종류에 따라 유효기간 내에서 1일 1회 한도로 이용이 가능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⑤이용권 판매 및 요금 기준은 당사와 제휴 시설의 내부 방침에 따라 임의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제13조 (이용권 사용 및 제휴 시설이용)
①이용권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회원가입을 통해 회원의 지위를 취득해야 합니다.
②회원은 이용권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제휴 시설에서 당사의 이용권을 사용하다 상해를 입은 경우, 당사는 책임이 없으며 해당 제휴 시설과 협의를 해야 합니다.
제14조 (이용권 결제, 취소 및 환불)
①발행된 이용권에 오류가 있을 때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부터 7일 이내에 당사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당사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최대 1개월 이내에 정정절차를 마쳐야 합니다. 단, 회원은 필요한 경우 이용권의 오류를 증명할 수 있는 객관적인 자료 (제휴 시설의 인증이 포함된 증명서 등)를 제시하여야 합니다.
②이용권은 서비스 내에 고지된 이용 유효기간이 지난 후, 자동 소멸합니다. 당사는 회원이 보유한 이용권의 소멸예정일이 도래하여 이용권을 소멸시키는 경우 소멸 시기, 이용권의 소멸과 관련된 내용을 최소 7일 전에 애플리케이션 Push를 발송합니다. 또 회원은 당사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의 마이페이지에서 해당 소멸예정 기간 확인이 가능합니다.
③회원이 구매한 이용권 등을 환불하는 경우, 이용 시작 전과 이용 시작 후에 따라 다르며 해당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이용 시작 전, 회원이 납부 완료한 이용료에 대한 환불을 요청하는 경우, 한국 소비자원의 소비자분쟁해결 기준과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에 따라 아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구분 | 내용 |
이용 시작전 | -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 결제 취소 요청 시 전액 환불 - 결제일로부터 7일 지난 경우에는 결제액에서 위약금(결제 상품의 10%) 공제 후 환불 - 이용 기간이 만료된 상품의 경우 환불 불가 - 할인 특가상품의 경우 할인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한 후 환불 |
이용 시작 후 | - 즉시 해지를 원할 때는 결제 금액에서 위약금(결제 상품의 10%)과 기 사용한 제휴 시설의 정상 입장가를 공제하여 정산 후 환불 - 할인 특가상품의 경우 할인가격이 아닌 정상가격을 기준으로 공제한 후 환불 |
예외사항 | - 제휴 시설의 정기 휴무, 휴가, 내부시설공사 등의 제휴 시설 사정으로 인한 이용 차질에 대해서는 인근 제휴 시설을 이용을 권장합니다. |
※ 결제수단별 상세 환불 절차는 아래 규정에 따라 진행됩니다.
CMS 자동 이체, 무통장 입금 | 환불 규정에 따라 공제 후 계좌 환불 |
카드 결제 | 환불 규정에 따라 공제 금액 입금받은 후 주문 내역 전체 취소 |
제15조 (회원탈퇴 및 유효기간의 처리)
①본 약관 제9조 제 ①항에 정해진 방법으로 탈퇴를 하고자 하는 회원이 제휴 시설을 이용하고자 할 때 회원탈퇴 요청일 전까지 구매한 입장권을 본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사용해야 합니다.
②탈퇴 전까지 사용하지 않은 이용권은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제4장 개인정보 보호
제16조 (개인정보 수집)
①회사와 제휴 시설은 회원이 가입신청을 할 때 제공하거나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각종 개인정보뿐만 아니라 사전에 회원으로부터 동의를 얻어 회원이 다양한 서비스 이용 시 발생하는 정보를 수시로 수집 저장할 수 있으며, 이를 분석하여 회원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 지향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 위해 사용합니다.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당사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에 게재된 '개인정보 처리 방침 '에 따릅니다.
②회사는 개인정보를 수집하고자 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별도 양식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방침 (개인정보 수집 및 활용 동의서)'을 받고 있으며 회원은 언제든지 이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③회원은 회원가입 시 기재한 개인정보의 내용에 변경상황이 발생한 경우, 즉시 변경사항을 정정하여 기재하여야 하고, 변경의 지체로 인하여 발생한 회원의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개인정보 이용과 제공)
①당사는 수집된 개인정보를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 내에서만 활용하며 수집한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 없이 ‘개인정보처리방침'에 기재된 목적 범위를 넘어선 용도로 이용하거나 기재된 자 이외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1) 제휴사에게 서비스에 필요한 최소한의 회원의 정보(성명,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2)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되어 제공하는 경우
3) 재화 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 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4)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따라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당사 또는 제휴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당사, 인수당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18조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 기간)
①당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에 대해 수집 목적 또는 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호의 경우 일정기간 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 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고객요구사항 처리의 목적: 수집한 회원 정보를 회원탈퇴 후 30일간 보유
2) 기타 당사 및 제휴사가 필요 때문에 별도로 동의를 얻었을 때: 별도 동의를 받은 범위 (회원 정보 및 보유 기간) 내에서 보유
②위 ①항에도 불구하고 상법 및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다음과 같이 일정 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때는 관련 법령이 정한 기간 또는 다음 각 호의 기간 동안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제1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회원의 권리)
①회원은 회원탈퇴를 통해 본 약관과 관련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활용과 관련한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그 경우에도 회사는 제18조에 한하여 회원 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②회원은 회사가 고지한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회사에 대하여 본인의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을 요구할 수 있으며, 자신의 개인정보에 오류가 있는 경우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직접 처리하거나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에게 정정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③회사는 회원으로부터 본 조 제 ①항의 규정에 따른 동의철회 및 본 조 제 ②항의 규정에 의한 열람 및 정정요구를 받은 경우에는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합니다.
제20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회사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처리 및 관리 등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업체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업체의 세부내용은 당사나 제휴사의 서비스 홈페이지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개인정보 처리)
①회사는 수집된 회원의 개인정보 처리를 위해 각 사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를 별도로 지정해 관리하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와 개인정보 보호담당자의 성명과 연락처는 회사의 서비스 애플리케이션 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회원이 안심하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갖추도록 노력합니다.
제5장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제2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유료 이용권을 통해 제휴 시설을 1일 1회 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서비스
2) 개인 게시물을 작성(사진, 동영상 등 파일첨부 기능 포함)하거나 삭제할 수 있는 시스템
3) 커뮤니티 닉네임을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
4) 시설 이용이나 게시물에 대한 의견을 게재할 수 있는 시스템
5) 기타 운영정책에서 정한 서비스
② 회사는 제공서비스의 품질 또는 기술적 사양에 대한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서비스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되는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서비스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
제23조 (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①당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당사에 귀속합니다.
②회원은 아이프리패스 애플리케이션을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당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로 하여금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③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텍스트, 이미지, 동영상 등의 기타정보)에 대한 권리와 책임은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따라서 회원의 게시물이 타인의 저작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 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이용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당사는 회원이 작성한 콘텐츠에 대해서 감시 및 관리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하는 게시물의 신뢰성과 진실성, 정확성 등에 대해서 책임지지 않으며 보증하지 않습니다.
⑤당사는 게시된 내용을 게시물의 동일성을 해하지 않는 범위 내에서 편집, 이동시킬 수 있는 권리를 보유하며, 다음의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 할 수 있습니다.
1)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상용 또는 불법, 음란, 저속하다고 판단되는 게시물을 게시한 경우
2)다른 회원 또는 제 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 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3)당사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이나 용량을 초과한 경우
4)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거나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일 경우
5)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6)기타 관계 법령에 위배되는 경우
⑥당사의 서비스 내에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재산권, 당사가 작성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당사에 귀속됩니다. 단,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당사의 서비스 내 콘텐츠나 그 일부의 복사와 전송, 재출판, 게시나 재배포는 출처를 밝히지 않는 경우 금지됩니다.
⑦회원이 서비스 내에 게시하는 게시물은 검색결과 내지 서비스 운영 및 홍보 등을 위해서 매체, 홈페이지, 기타의 방법 (현재 알려져 있고 향후 개발되는 것을 포함)에서 사용될 수 있습니다. 이때 해당 노출을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는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⑧회원이 회원탈퇴를 한 경우에는 본인이 기록한 저작물 일체가 삭제되지 않은 채 보존되며, 회사내부 규정에 맞게 재구성하여 사용될 수 있습니다. 탈퇴 후에 저작물의 노출을 원하지 않으시면 탈퇴 전에 컨텐츠를 삭제하여야 합니다.
⑨회원의 게시물 또는 저작물이 회사 또는 제 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을 침해함으로써 발생하는 민/형사상의 책임은 전적으로 회원이 부담해야 합니다.
제24조 (당사의 의무)
①당사는 본 약관에서 정한 바에 따라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며,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멸실된 때에는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복구하여야 합니다.
②당사는 회원의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관련 하여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준수합니다.
③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처 처리하여야 합니다.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알려주어야 합니다.
④당사가 제공하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당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당사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예측이 가능한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⑤당사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25조 (회원의 의무)
①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또는 타인의 정보 도용
- 당사에서 게시된 정보의 무단 변경, 삭제 등 훼손 행위
- 당사가 지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하거나 제3자의 명예 손상 및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화상/음성/기타 공서 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홈페이지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제26조 (Web site연결과 당사의 책임)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와 다른 Website(서비스 홈페이지 포함)가 각종 링크(예: 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 됨) 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당사는 회원과 당해 Website 간의 이루어지는 일체의 거래에 대해서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27조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이용책임)
회원은 당사와 제휴사의 적법한 권한 있는 자로부터 구체적으로 명시적인 사전 서면 승인을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상품/서비스를 판매하는 영업활동을 할 수 없으며 특히 해킹, 돈벌이 광고, 음란 사이트 등을 통한 상업행위, 상용S/W 불법배포 등을 할 수 없습니다. 이를 어기고 발생한 영업활동의 결과 및 손실, 관계기관에 의한 구속 등 법적 조치 등에 관해서는 당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8조 (서비스 이용 관련 분쟁 해결)
①당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 별도의 고객센터를 설치/운영합니다.
②당사는 회원으로부터 소정의 절차에 의해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 단, 처리 시 일정 기간이 소요될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 합니다.
③당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은 전자거래기본법 제28조 및 동 시행령 제15조에 의하여 설치된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6장 기타
제29조 (통지)
① 회사는 회원 개인에게 통지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 ‘서비스’ 내 알림 기능 및 App push, 운영정책에서 정한 방법을 통하여 개별 통지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게 통지할 필요성이 있을 경우, 1주일 이상 공지사항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제30조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31조 (면책조항)
①당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②당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③당사는 회원이 아이프리패스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당사는 회원이 아이프리패스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당사는 아이프리패스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가운데 회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32조 (준거법 및 재판 관할)
①본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대한민국 관련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②본 약관에 의한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분쟁 및 소송은 회원의 주소를 관할하는 법원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부칙(시행일)
본 약관은 2020년 10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주식회사 와이케이프렌즈(이하 '회사'라 합니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개인정보보호법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와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 본 방침은: 2020년 10월 01일부터 시행됩니다.
■ 제1장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
회사는 수집한 개인정보를 다음의 목적을 위해 활용합니다.
①애플리케이션 회원 서비스 제공
- 애플리케이션 회원가입, 본인확인
- 불만 처리 등 민원처리
- 멤버십 서비스 제공 및 이용권의 환불
-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등
②마케팅 정보 활용 (서비스 개선, 이벤트 정보 안내 등)
- 이벤트 기간 내 변동사항 고지 또는 기간 임박, 공지 및 이벤트 홍보 안내
- 기존 서비스 개선 등
③이용자 보호 및 서비스 운영
- 법령 및 회사 이용약관을 위반하는 이용자에 대한 이용제한 조치, 부정 이용 행위를 포함하여 서비스의 원활한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에 대한 방지 및 제재, 계정도용 및 부정거래 방지, 약관 개정 등의 고지사항 전달, 분쟁 조정을 위한 기록 보존, 민원처리 등
④모바일 서비스 이용 시 이용자 확인, 서비스 제공 및 부정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단말기에 관한 정보(단말기 모델, 운영체제 정보, 브라우저 정보 등)가 수집될 수 있으며, 모바일 서비스 경우 PUSH 서비스 제공(고객이 동의한 경우에 한함), 애플리케이션 버전 업그레이드 등의 모바일 서비스 특성에 따른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이동통신사 정보가 추가적으로 수집 및 이용될 수 있습니다.
■ 제2장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수집방법
회사는 회원가입, 상담, 서비스 신청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회원가입을 하지 않아도 매장 검색, 컨텐츠 보기 등의 서비스를 회원과 동일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①수집항목
-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 : 성명, 생년월일, 아이디, 닉네임, 비밀번호, 휴대전화번호, 이메일, 사진정보
-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생성 및 수집되는 항목 : 서비스 이용기록, 단말기명, OS버전, 시설이용기록, UDID, 접속로그, 쿠키, 위치정보, 접속 IP정보, 불량이용기록
- 이용자의 선택에 의해 수집하는 항목: 이벤트 응모 등의 진행 및 사은품 배송을 위한 정보
②개인정보 수집방법
- 상담 및 문의 게시판, 전화, 행사 또는 이벤트응모 등
- 스마트폰용 애플리케이션을 통한 수집
- 제휴 시설로부터의 제공
■ 제3장 개인정보의 보유 이용기간, 파기절차 및 파기방법
①회사는 개인정보의 수집 및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되면 지체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다음 각 호의 경우 일정 기간동안 예외적으로 수집한 회원정보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보관할 수 있습니다.
1) 보유 기간을 미리 고지하고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해당 보유기간까지 보유
2) 소멸시효가 남은 상사채권(멤버십 이용권, 상품권 등)을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경우 시효 만료 시점까지 보유
3)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및 상법 등 관계법령에 따라 일정기간 보유할 필요가 있는 경우, 관계 법령이 정한 기간에 따라 보유
- 계약 또는 청약 철회 등에 관한 기록 : 5년
-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 5년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 3년
- 게시판 이용자의 본인확인에 관한 기록: 6개월
- 서비스이용기록, 접속 로그 기록, 접속 IP 정보 : 3개월
②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파기절차
회사는 이용자가 회원탈퇴를 신청하는 경우, 소비자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한 목적으로 30일간 개인정보를 보관한 후, 재생이 불가능한 방법으로 파기합니다.
2)파기방법
(1)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 및 접수된 서류는 분쇄하거나 소각을 통해 파기합니다.
(2)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 :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여 삭제합니다.
③회사는 정보통신망법 제29조에 의거 개인정보 유효기간제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1년간 이용내역이 없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별도로 분리하여 보관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분리보관 1개월 이전에 이메일 등을 통해 해당 이용자에게 관련 내용을 공지할 예정입니다.
■ 제4장 수집한 개인정보의 제공 및 개인정보 위탁 동의내용
①회사는 서비스 향상 및 원활한 전산처리 등을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관리를 외부 전문 업체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②회사는 개인정보의 처리의 위탁 시 위탁계약 등을 통하여 서비스제공자의 개인정보보호 관련 지시 엄수, 개인정보에 관한 비밀유지, 이용자 동의 없는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금지 등 이용자의 개인보호의 보호를 위해 관리•감독합니다.
③개인정보 처리위탁을 받는 수탁자와 그 업무는 아래와 같습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해 보다 더 좋은 서비스제공 등을 위해 아래와 같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위탁받는 자(수탁자) | 위탁 업무 사항 | 개인정보 보유 및 이용기간 |
㈜NHN한국사이버결제 | 본인인증을 위한 실명확인 업무 | 위탁계약 종료 시 까지 |
회사는 고객님의 동의 없이 고객님의 정보를 외부 업체에 위탁하지 않습니다. 향후 그러한 필요가 생길 경우, 위탁 대상자와 위탁 업무 내용에 대해 고객님에게 통지하고 필요한 경우 사전 동의를 받도록 하겠습니다.
■ 제5장 이용자 및 법정대리인의 권리와 그 행사방법
이용자는 회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5) 본 조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회사에 대해 서면, 전화, 전자우편, 모사전송(FAX)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6)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7)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제 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이용자의 모든 권리를 가집니다.
8)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 제6장 개인정보 자동수집 장치의 설치, 운영 및 그 거부에 관한 사항
①회사는 이용자에게 특화된 맞춤서비스 등을 제공하기 위해서 회원의 정보를 수시로 저장하고 찾아내는 ‘쿠키(Cookie, 접속정보파일)’을 운용합니다. 쿠키란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서버가 이용자의 브라우저 또는 앱에 보내는 아주 작은 텍스트 파일로써 이용자의 컴퓨터 또는 디바이스에 저장됩니다. 회사는 쿠키 운용 시 개인 식별을 최소화하고 있습니다.
②이용자는 ‘쿠키’에 대한 선택권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용자는 웹 브라우저에서 [도구] > [인터넷옵션] > [보안] > [사용자정의수준]을 선택하거나, 모바일 기기 설정 또는 옵션에서 설정함으로써 모든 쿠키를 허용하거나, 쿠키가 저장될 때마다 확인을 거치거나, 아니면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단, 모든 쿠키의 저장을 거부하는 경우, 쿠키를 통해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③Google Analytics를 활용하여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해 분석합니다. Google Analytics는 이용자의 사이트 활용 방식을 이해하는데 도움을 주는 웹로그 분석 도구입니다. 개별 이용자의 개인 정보를 식별하지 않고 익명의 사용자 정보를 활용하여 웹사이트 사용 통계를 보고하기 위해 쿠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제7장 개인정보의 기술적, 관리적 보호대책
회사는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관리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1) 기술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비밀번호, 고유식별정보 외에 이메일 주소와 휴대폰 번호 등을 추가로 암호화 하여 보관하고 있으며, 개인정보 확인 및 변경은 본인의 요청을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2) 회사는 암호화 통신을 통해 네트워크 상에서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전송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해킹이나 컴퓨터바이러스 등에 의해 이용자의 개인정보가 유출되거나 훼손되는 것을 막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4) 회사는 만약의 사태를 대비하여 개인정보를 주기적으로 백업하고 있으며, 백신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컴퓨터바이러스에 의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5) 회사는 시스템에 대한 접근통제, 권한관리, 취약점 점검 등의 조치를 통해 보안성이 강화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습니다.
2) 관리적 대책
(1)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권한을 최소한의 인원으로 제한하고 있으며, 그 최소한의 인원에 해당하는 자는 다음과 같습니다.
- 이용자를 직접 상대로 하여 마케팅, 이벤트, 고객지원, 운영, 배송업무를 수행하는 자 (위탁, 협력 업체 직원 포함)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 개인정보관리업무를 수행하는 자
- 기타 업무상 개인정보 처리가 불가피한 자
(2) 회사는 개인정보취급자와 수탁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 의무 등에 관해 정기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3) 회사는 개인정보보호 업무를 전담하는 부서에서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내부 규정 준수여부를 확인하여 문제가 발견될 경우, 즉시 바로잡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4) 회사가 개인정보처리자로서 의무를 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 본인의 부주의나 회사가 관리하지 않는 영역에서의 사고 등 회사의 귀책에 기인하지 않은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제8장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담당자의 연락처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 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들의 신고사항에 대해 신속하게 답변을 드릴 것입니다.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책임자 : 최예림
- 직위 : 팀장
- 전화번호 : 032-772-1124
- 이메일 : iykfriends@gmail.com
기타 개인정보침해에 대한 신고나 상담이 필요하신 경우에는 아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www.118.or.kr / 국번없이 118)
- 대검찰청 첨단범죄수사과 (www.spo.go.kr / 국번없이 1301)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www.ctrc.go.kr / 국번없이 182)
- 전자거래분쟁조정위원회 (www.ecmc.or.kr / 1661-5714)
■ 제9장 기타
본 사이트에 링크되어있는 웹사이트들이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행위에 대해서는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음을 알려드립니다.
■ 제10장 고지 의무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포함한 기타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상세한 내용은 확인이 용이하도록 애플리케이션 내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합니다. 본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수시로 변경될 수 있으므로 애플리케이션을 방문하실 때마다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현 개인정보처리방침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경우 시행하기 전 애플리케이션 ‘공지사항’을 통하여 공지합니다.
현 개인정보처리방침은 2020년 10월 01일부터 시행·적용됩니다.
- 시행 일자 : 2020년 10월 01일